티스토리 뷰
□main함수
main 함수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는 시작함수이다.
main 함수가 끝나면 프로그램이 종료된다.
int main(){ //main의 리턴 타입 int
.........
return 0; //0이 아닌 다른 값으로 리턴 가능하며 생략도 가능하다.
}
□<iostream>
<iostream> 헤더 파일은
입출력을 위한 클래스와 객체,변수 등이 선언된다.
#include<iostream>
...
std::cout<<"hello"\n";
std::cout<<"첫번째";
□cout 객체
std::cout은 표준 출력 스트림 객체이고
C의 printf와 같은 기능이다.
□<<연산자
<<은 스트립 삽입 연산자로
오른쪽 피연산자를 왼쪽 객체에 삽입한다.
std::cout << "hello" << "첫번째 입니다." << std::endl; //여러 값을 출력 할 수 있다. endl로 개행이 가능
std::cout << f(); //함수의 리턴값도 출력이 가능하다.
□namespace
여러 사람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
같은 이름의 함수를 선언하는 경우엔
namespace를 이용해 이름이 중복된 원하는 함수를 호출 할 수 있다.
namespace TEAM{ //TEAM이라는 namespace 생성
int f();
void m();
}
namespace GOOD{
int f();
void k();
}
int main(){
TEAM::f(); //TEAM공간의 f함수 호출
GOOD::f(); //GOOD공간의 f함수 호출
}
□std 생략하기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 //std 이름공간에 선언된 모든 이름에 std::생략
cout << "hello" << endl; //std::생략가능
□cin과 >>연산자를 이용한 키 입력
cin은 키보드로 c++입력 스트림 객체.
>>연산자는 추출 연산자로 입력 스트림에서 값을 읽어 변수에 저장한다.
cout << "키와 몸무게를 입력하세요 >>";
cin >> height >> weight;
cout << height << weight << "\n";
키와 몸무게를 입력하세요 >>180 70
180
70
cin은 입력 버퍼를 내장하고 있어 엔터키가 입력 될때 까지
입력된 값을 입력 버퍼에 저장해 둔다.
>>연산자는 엔터키가 입력되면 cin의 입력 버퍼에서 값을 읽어 변수에 전달한다.
□C++의 변수 선언
int width;
cin >> width;
cout << "높이는?";
int height; //변수 선언이 아무 곳이나 가능
cin >> height;
int area = width*height;
cout <<"면적은?"<< area <<"\n";
□C++문자열
C-string 방식 - '\0'로 끝나는 문자배열
char name1[6] = {'G', 'r', 'a', 'c', 'e', '\0'}; // name1은 문자열 “Grace”
char name2[5] = {'G', 'r', 'a', 'c', 'e'}; // name2는 문자열이 아니고 단순 문자 배열
<cstring>이나 <string.h> 헤더 파일을 이용해
strcmp(),strlen(),strcpy()함수 사용이 가능하다.
□getline으로 공백이 낀 문자열 입력
cin.getline(char buf[],int size,char delimitchar)
buf[]배열은 입력값을 넣을 배열,
size는 buf의 크기,
delimitchar를 만나면 입력 중단.끝에 \0을 붙임.
□#include<헤더파일>과#include "헤더파일"의 차이
<헤더파일>은 컴파일러가 설치된 폴더에서 찾으라는 것.
"헤더파일"은 개발자가 옵션으로 지정한 폴더에서 찾으라는 것.
□헤더 파일에는 무엇이 들어있는가?
헤더파일에는
함수의 코드가 아닌 함수의 원형이 선언
되어 있다.
사실 코드는 컴파일러가 설치된 lib폴더에 libcmt.lib 파일에 들어있다.
링크 될때 함수의 코드가 exe파일에 추가된다.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this,string 객체,string 배열 (0) | 2020.07.06 |
---|---|
C++ 객체포인터,객체 배열, 동적 할당 (0) | 2020.07.03 |
C++ 소멸자,접근 지정자, 인라인 함수,구조체 (0) | 2020.07.02 |
C++ 클래스와 객체,생성자 (0) | 2020.07.01 |
c++언어의 특징 (0) | 2020.07.01 |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automotive ethernet
- Ethernet
- 단순선형회귀
- AE
- CAN-FD
- problem statement
- 차량용 이더넷
- 로지스틱회귀
- automotive
- AVB
- 딥러닝
- Python
- 크로스 엔트로피
- porks
- HTML
- PCA
- json2html
- 차량 네트워크
- AVTP
- many-to-one
- many-to-many
- SOME/IP
- 머신러닝
- 회귀
- cuckoo
- SVM
- one-to-many
- 케라스
- 논문 잘 쓰는법
- 이상탐지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