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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윤성우의 열혈 자료구조
햄버거 가게에서 손님대기를 위한 큐를 만든다.
1시간 동안 고객이 15초당 1명씩 주문을 한다. 분당 4명*60분 = 240명
버거를 만드는 시간은 치즈버거 12초, 불고기버거15초, 더블버거 24초이다.
큐 넉넉하지 않아도 되고, 꽉 차는 상황이 발생해야 한다.
큐의 크기 30 : 안정적일 확률 50%
큐의 크기 50 : 안정적일 확률 70%
큐의 크기 100 : 안정적일 확률 90%
큐의 크기 200 : 안정적일 확률100%
안정적이라는 의미는 10회 시뮬레이션 결과 대기 고객 전부를 수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이 몇회 발생했는가 이다.
50%는 10회중 5회 발생 했다는 의미이다.
#include<stdio.h>
#include<time.h>
#include<stdlib.h>
#define CUS_COME_TERM 15
#define CHE 0
#define BUL 1
#define DUB 2
#define CHE_T 12
#define BUL_T 15
#define DUB_T 24
typedef int Data;
typedef struct _node{
Data data;
struct _node * next;
}Node;
typedef struct queue{
Node * front;
Node * rear;
}Que;
void QInit(Que * pq){
pq->front = NULL;
pq->rear = NULL;
}
int QIsEmpty(Que * pq){
if(pq->front == NULL)
return 1;
else
return 0;
}
void Enqueue(Que * pq,Data data){
Node * newNode = (Node*)malloc(sizeof(Node));
newNode->next = NULL;
newNode->data = data;
if(QIsEmpty(pq)){
pq->front = newNode;
pq->rear = newNode;
}
else{
pq->rear->next = newNode;
pq->rear = newNode;
}
}
Data Dequeue(Que * pq){
if(QIsEmpty(pq)){
printf("Queue memory error");
exit(0);
}
Data rdata=pq->front->data;
Node * delNode = pq->front;
pq->front = pq->front->next;
free(delNode);
return rdata;
}
int main(){
int makeproc=0;
int cheord=0,bulord=0,dubord=0;
int sec;
Que que;
QInit(&que);
srand(time(NULL));
//for문 1번당 1초의 시간
for(sec =0;sec<3600;sec++){
if(sec % CUS_COME_TERM == 0){
switch(rand()%3){
case CHE:
Enqueue(&que,CHE_T);
cheord+=1;
break;
case BUL:
Enqueue(&que,BUL_T);
bulord+=1;
break;
case DUB:
Enqueue(&que,DUB_T);
dubord+=1;
break;
}
}
}
printf("cheese :%d\n",cheord);
printf("bul :%d\n",bulord);
printf("double :%d\n",dubord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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